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나혼산쌈디노래 좋네요

by 두통약좀주소dg 2021. 6. 23.
반응형

출처: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 화면 캡쳐

최근에 많은 노래들이 예능에 등장해서

역주행을 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올해 초에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그리고 최근에 <놀면뭐하니> MSG워너비편을

통해 역주행한 라붐의 상상더하기 등이

저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러고보니 쌈디도 최근에 놀뭐에서

가창력을 뽐내 화제가 된 적도 있었죠.

예전에는 쌈디는 래퍼니까 랩은 잘하는데

노래까지 잘할 줄은 예상을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놀뭐 MSG워너비 편에서도

발라드 감성이 충분히 묻어나더니

지난주 금요일 나혼자산다에서도

발라더스러운 면모를 뽐내는 모습을

보여서 좋았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 화면 캡쳐

이번편으로 인해 나혼자산다쌈디노래가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화제가 된 나혼자산다쌈디노래는

더노트의 ‘그것도 모르고’라는 노래입니다.

이 곡은 더노트나 Soulmate라는 MBC 드라마의

OST로 2007년에 발매된 곡인데요.

당시에 발매된 이후로

포맨 출신 정세영이 Soulman&Minos의

멤버 Soulman의 콜라보를 통해

R&B 버전으로 재탄생되었다고 합니다.

원곡은 원곡대로, 알앤비 버전으로

편곡한 곡은 그것대로 감성이

느껴짐과 동시에 애절함이

그대로 담겨있어서 각자의

매력이 있어 좋은 것 같더라고요.

원곡을 쌈디가 나혼자산다에서

커버하는 장면이 방송 전파를 타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그로 인해서 찾아듣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 화면 캡쳐

아무 말도 없이 미소 짓네요

나도 참 우습죠 이러는 내 모습

정말 좋아 보여서 그대 미소 지어서

나도 따라 웃어야죠

혹시 눈치 없는 눈물이라도 날까 입술을 깨물죠

그댈 다시 웃게 한 정말 고마운 그 사람 앞에서

그댈 놀라게 할까봐

그것도 모르고 살죠 그것도 모르고 웃죠

내 사랑 가졌으면서 어느새 다 버려 두고

그대만 보면서 살죠 그대만 보면서 웃죠

그래도 내 사랑 그대이니까

오래 지났네요 그대란 사람 좋은 친구로 보내는게

세상 그 누구보다 나를 잘 알면서

그 만큼 나의 마음을 모르는 그대

그것도 모르는 살죠 그것도 모르고 웃죠

내사랑 가졌으면서 어느새 다 버려 두고

그대만 보면서 살죠 그대만 보면서 웃죠

그래도 내 사랑 그대이니까

가슴으론 그댈 꼭 잡고 두 눈으론 그댈 보내죠

바보같은 나의 서툰 사랑을 나 이제서야 말하려했는데

난 이제 어떻게 살죠 난 이제 어떻게 웃죠

그대가 떠나 가는데 난 오직 그대 뿐인데

그대만 모르고 가죠 그것도 모르고 가죠

그대를 영원히 기다릴텐데

출처: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 화면 캡쳐

나혼자쌈디노래로 화제가 되고있는

더노트의 그것도 모르고 가사는

이와 같습니다.

저도 들어보니 가사도 너무 좋고

멜로디도 감수성을 자극해서

듣다보면 눈물이 날 것 같더라고요.

확실히 쌈디의 가창력은

랩퍼라는 사실을 잠시라도

잊게되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나혼산 이번 회차의 경우는

나혼자산다쌈디노래로 좋은쪽으로 화제가

된 부분도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가짜 아이유 논란도 있었는데요.

이날, 쌈디가 노래를 커버한 장면 이후

아이유가 출연했던 드라마 <나의 아저씨>

마지막회를 보면서 눈물을 흘리고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어

“지은씨, 저 방금 나의 아저씨 마지막회

보다 엄청 울었다. ”

“요새 삶이 좀 팍팍해서 눈물을

주룩주룩했다. ” 고 말하는

모습이 방송된 바가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 화면 캡쳐

이에 출연진들은 진짜 아이유랑

통화했냐며 놀라는 반응이었는데요.

알고보니 쌈디의 통화 상대는

음성 기반 SNS인 클럽하우스에서

아이유를 주로 성대모사 하는

일반인이었다고 합니다.

이 모습으로 인해 논란이 되었고

사람들은 이 장면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일부에서는 불편러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일단은 중립인 입장이고요.

평소에 봤을 때 다른 프로에 비해서

유독 논란이 많은 것 같긴 하더라고요.

마치 예전에 무한도전이 방영됐을 때랑

비슷한 현상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출처: 유튜브 채널 'MBCentertainment' 화면 캡쳐

지금까지 나혼자산다쌈디노래 및

아이유 사칭 논란에 대해서 얘기해봤습니다.

나혼자산다쌈디노래를 통해 랩퍼이지만

보컬 실력도 돋보였던 한편,

신중한 언행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만드는 회차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글 쓰다보니 갑자기 그것도 모르고를

지금 당장 들어보고 싶네요.

끝으로 아래에 뮤비 첨부하고 마치겠습니다.

 

https://youtu.be/yDbAix2auK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