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스노우디즈니필터, 내가 디즈니 애니 주인공

by 두통약좀주소dg 2021. 6. 25.
반응형

요즘 유행하는 것들이 넘쳐나는 것 같아요.

코시국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콕하는

시간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등장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 중에 하나가

달고나 커피 만드는 챌린지였는데요.

그때 누가 최초로 개발한건지는

아직도 미스테리입니다만

그때 달고나커피가 등장하자마자

각종 SNS 채널에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직접 만드는 모습들을 담은

게시물들이 속출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저도 유튜브에 떠도는 영상들 보면서

따라 만들다가 팔이 빠질뻔 했다죠.

한 400번 정도 저으면 된다고 했는데

약 400번 젓다가 팔 운동 제대로 됐네요.

그렇게 한쪽팔로 열심히 운동하고

우유에 타먹어보니 맛있더라고요.

직접 고생해서 만든거라 그런지

더욱 꿀맛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얘기하고 싶은건 이게 아닌데

어쩌다가 달고나 커피가 나왔을까요.

요즘 유행 얘기하다가 그렇게 된 것 같네요.

물론 집에서 직접 손을 써서 할 수 있는

일들도 많이 있지만 전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대이다 보니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유행하는 것들이

지금도 계속 생겨나고 있는 듯 합니다.

그 중에서도 카메라 어플 필터들도

유행을 많이 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드릴 소재는

스노우디즈니필터입니다.

사실 디즈니 필터가 스노우에만

있다는 것은 아니고요.

그 외 스냅챗이랑 voila

(어떻게 읽는지는 모르겠습니다...하핳...)

이 어플들에도 자신의 얼굴에 디즈니 필터를

씌울 수가 있다하니 사진에 필터 씌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활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맨먼저 스노우디즈니필터는 어떻게 찾아서

적용 시켜볼 수 있는지부터 말씀드릴게요.

일단 스노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 왼쪽 하단에 이펙트라는 것을

한번 클릭해보실게요.

그러면 스티커들이 쫙 나오죠.

스노우 자주 사용해보신 분들은 느낌 아시죠. (찡긋)

 

그리고 그 중에서 Cute를 한번 눌러줍시다.

그럼 여기서 또 다양한 필터들이 나오죠.

필터들 스크롤 살짝만 내려주면

어떤 여자가 루돌프 머리띠 하고 있는

아이콘이 하나 보이실겁니다.

그게 보이면 여기까지 잘 따라오신겁니다.

루돌프 머리띠 여자 아이콘을 한번 클릭해서

그 필터를 다운받아 줍시다.

그러고나면 그때부터 셀카를 찍을 때나

기존 사진에 적용이 가능하게 된답니다.

짠, 제 셀카에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와 진짜 디즈니스러운 눈에

루돌프 머리띠네요.

아무리 필터라지만 제 취향을 고려했을 때는

귀엽긴합니다만 다소 부담스럽긴하네요.

동심이 파괴된 지 오래라서 그런가.

이 스노우디즈니필터를 보니

겨울왕국이 바로 떠오르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한번 더 찍어본 모습입니다.

아무리 봐도 겨울왕국 느낌이 물씬나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느낌이 들지는 모르겠습니다.

뭐 어떻게 보면 모든 디즈니 캐릭터들의

눈동자가 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눈매는 뭐 말할 것도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스노우디즈니필터외에도

스냅챗이나 voila(아무리 봐도

이건 도무지 뭐라 읽는지 모르겠...)

스냅챗은 스노우랑은 다르게

회원가입부터 먼저 해야되는데요.

SNS랑 연동시키면 돼요.

저도 페이스북 계정이랑 연동해서 가입했어요.

그런데 이 어플이 단순 카메라 어플이 아니라

메신저 기능이나 친구 초대 기능이 있는게

왠지 메신저 어플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느낌이네요.

이미 찍은 사진에 필터 씌워봤는데

그런 기능은 없더라고요.

집에서 심심할 때 셀카찍기

놀이할 때 좋은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스노우디즈니필터, 스냅챗, 마지막으로

voila어플은 이 두 어플에 비해서

사용해본 사람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 같더라고요.

기존 사진, 셀카 찍을 때 둘 다에

필터 적용이 가능하거든요.

그런데 한 가지 단점이 얼굴 인식도

스노우나 스냅챗에 비해서 잘 안되는 편에

조금만 어두워도 사진이 어두워지고

필터 하나 적용하는데 시간이 걸리거나

광고가 자꾸 뜬다고 해요.

안그래도 앱 이름 발음도 모르겠는데

잘 안 쓸 것 같긴하네요.

 

지금까지 스노우디즈니필터와 그 외

두 가지 어플에서 사진 찍을 때

적용할 수 있는 디즈니 필터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고

찍은 사진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심심풀이용으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또, 이게 이제 막 유행한 것이 아닌

좀 된 느낌이긴 하지만

간만에 동심으로 돌아가기에도

좋은 어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voila는 주변 평만 들어보고

실제로 써보지는 않았는데

위 사진처럼 스냅챗도 써보니

둘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두 개가 얼굴인식이

잘되서 덜 답답하고 좋은 것 같아요.

이 시국에 이러한 유행을 통해서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