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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정보

쿠팡이츠사장님사이트 입점 시, 주의사항

by 두통약좀주소dg 2021.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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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배달어플이 대중화 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배달을 할 때, 전화 대신 어플을 이용하여 주문을

하는 추세이죠. 기존에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양대산맥을 이루어 시장을 거의 점유하다시피 하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분위기에서 쿠팡이 배달업에

뛰어들어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각종 프로모션 혜택과 빠른 배달 서비스를 기반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유입시키고 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빠르게 요식업을

하고 있는 사장님들이 쿠팡이츠에 입점을 하고 있죠.

 

이러한 배달 플랫폼은 사장님에게 있어 수익을

창출할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러한 플랫폼에 입점을 하게 되면, 수수료율이

따로 발생하여 100% 수익을 가져갈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있는 추세이므로

울며 겨자먹기로 입점을 할 수 밖에[ 없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가입 시에 어떻게 진행을 하면 이러한

약간이라도 불리한 부분을 나에게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지 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집중해서 포스팅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 인기를 구가 중인 쿠팡이츠는

쿠팡이츠사장님사이트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경우 4키로 범위 내에서 배달비는

5천원인데요. 빠른 배달속도를 최고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배달료가 더욱 부과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한 배달기사가 주문 하나만 처리하기 때문에

빠른 배달이 가능한 것인데요.

 

주문 중개 수수료는 주문 금액과는 관계없이

무조건 1천원만 부과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주문 금액 별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객단가가 높을수록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카드 수수료나 결제 이용료의 경우에는

주문 금액에 *3% 수수료율을 부과하는데요.

주문 금액이 2만원이라면 수수료로 600원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타 배달 플랫폼에 비해 가격적인 면에서

매리트가 있는지는 각 업장 별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해보고 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이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에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포털 사이트에 ‘쿠팡이츠사장님사이트’라고

검색을 하면 가장 위 포털에 검색이 되는데요.

 

해당 포털에 접속하여 ‘스토어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에 ‘바로 입점하기’를 클릭하시고

입점을 원하는 지역과 매장이름, 위치를

선택하여 10초만에 입점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 정말 초간단하죠?

이렇게 쿠팡이츠사장님사이트에서 입점 신청을

완료하시면, 상담사에게 연락이 오게 되는데요.

 

그 후에는 안내에 맞춰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주의해야할 사항으로는 입점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이 음식업과 관련이 있어야하는 것입니다.

일반음식점 포함 휴게 음식점도 포함이 된답니다 :)

이러한 쿠팡이츠 입점의 가장 큰 장점은

아직 입점해있는 업체가 많지 않다는 점에

있을 수 있겠는데요. 아무래도 그런 환경이다보니

입점을 하게되면 경쟁을 하게 될 업체가 적고

리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다른 플랫폼에 이미 입점을 해 있더라도

이 부분을 활용하여 매출액을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입점하는 절차는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쿠팡이츠사장님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쉽게 접속하여 입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 플랫폼에 이미 입점이 되어 있다면

별도로 준비할 준비물조차도 없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쿠팡이츠사장님사이트를 통해서

입점신청을 하는 방법과 해당 플랫폼을

이용할 시에 나에게 돌아올 여러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각 업종마다

가격대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객단가가

높은 곳은 비교적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것이지만, 객단가가 낮으면

수수료율에 비해 부담이 될 수 있는

중개수수료일 수도 있다는 점 알아보았습니다.

 

각 업장의 상황을 고려해보고 여러 방면에서

생각을 해 본 후에 입점을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으로 배달 어플을 사용하는

이용자수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단순히 요식업 계열만의 배달을 넘어서

이제는 마트와 알바생들의 간단한 배달 등이

등장하면서 더욱 활성화를 띌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신문지,

전단지 광고는 이제 효과가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나 배달음식을 많이 이용하는

세대가 스마트폰과도 밀접한 세대라는 점을

감안해보았을 때, 배달 플랫폼 입점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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