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수질부적합생수 믿고 마셔도 될까

by 두통약좀주소dg 2021. 8. 27.
반응형

최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생수들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금껏 깨끗하다고 생각하고

마셔왔던 생수들이 수질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몸을 씻는 물이 아닌 직접

입으로 들어와 우리 몸에 들어오는

물이라면 물의 질이 좋지

않을 경우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수질부적합생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여러분들 이미 애용하고

계신 상품들 중에서 수질이

좋지 않은 생수로 판단되어진

제품들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대형마트나 쿠팡

같은 곳에서 판매되고 있던

상품들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수질이 나쁜 물들을

섭취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정수리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생수를 다량으로

사다두고 마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면 수질부적합생수

어떤 업체들인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아이시스, 크리스탈, 스파클,

석수, 동원샌물, 풀무원 샘물

피콬, 이마트24, 롯데마트, 탐사수

이 곳들은 모두 수질 부적합을

판정 받은 업체들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유명하고 깨끗하다고 생각

했던 제품들도 많죠?

 

 

 

 

 

저도 이걸 찾아보면서 정말 충격이었는데

특히 이마트24 같은 경우에는

이마트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물인 것 같은데

부적합한 물이었다니 좀

충격이 크네요.. 그리고

아이시스 같은 경우에도

삼다수와 비슷하게 가격대가

조금 있는 생수라서

당연히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안일한 생각

이었던 것 같네요..

 

 

 

 

 

이외에도 수질부적합생수들이

있을 수 있는데 찾아보고

싶은 분들은 환경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검색해보시면 알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정말 뭐가 됐든 먹는 것은

청결하고 깨끗하게 유지 되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수질이

좋지 않는 물들이 많았다니

이제 앞으로 생수를 믿고

사먹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확실한 건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수질이 나쁘지만

사람에게 엄청나게

유해할 정도의 수치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물이었다면 이미 성인들도

다양한 질환이 갑자기

생기거나 문제가 생겼겠죠.

그리고 건강한 성인이라면

어느 정도의 면역력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괜찮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집에 어린 아이가 있는

분들은 조금 조심하셔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면역 체계가

완성되지 않았고 아무 식품이나

먹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물도 예외는 아니겠죠.

물론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은 이미 철저하게 잘

하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생수를 두고 그냥 먹이는

분들이 계신다면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술이 엄청 발전한 지금과

같은 시대에 수질이 좋지

않는 물이 있다는게

믿겨지진 않지만

한 편으로는 우리가 버리는

음식물이나 음료 등의 영향으로

수질을 깨끗하게 만드는게

그만큼 어렵다는게 아닐까 싶네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버리는 양들도 엄청날테니까요.

물론 수질이 낮은 제품을

팔았다는 것은 잘못한거겠지만

우리가 먼저 바뀌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생수를 수질이

좋게 만들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이나 비닐 등의 쓰레기들도

환경오염을 심하게 만들 듯이

수질 관리를 할 때에도

기름기가 너무 많은 액체들은

정화를 시키기가 힘들다고 해요

그러니 우리 모두 조금 더

환경을 생각해서라도

조심하고 노력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수질부적합생수들은 다시

재검사를 하거나 그렇게 해서

시중에 재판매가 될지 정해지겠지만

찝찝한 분들은 당분간 조심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항상 평창수를

마셨었는데 리스트에 없어서

안심되기도 하지만 다른

분들이 혹시 물을 드시고

문제가 생긴적이 있었던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

혹여나 생수를 사먹고 몸에

이상이 생겼던 분들이 계신다면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이가 있다면 더욱 물이나

음식 관리 철저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수질부적합생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여러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